D2B 2016 winner

닫기
2020 은상-기업
김예현, 오완근 | OB맥주
카스룰렛
디자인출원 30-2020-0044224|룰렛 [게임용]
작품 설명 [ 술자리에서 빼먹을 수 없는 술 게임. 카스룰렛과 함께 즐겨보세요! ] 맥주 한 모금을 마시더라도 최대한 즐겁고 기분 좋게 마시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하여 ‘카스룰렛’이라는 새로운 술 게임 아이템을 디자인했습니다. 카스룰렛은 젊고 열정적인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한 젊음의 대표 맥주로써 모두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카스 브랜드 이미지와 걸맞는 참신한 술게임 아이템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병뚜껑만 있다면 손쉬운 사용법으로 룰렛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스룰렛은 어디서도 즐겨보지 못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1) 문제해결 요소 [ ‘인싸템’으로 등극할 수 있을만한 참신하고 재밌는 아이템 -> 카스룰렛 ] 카스룰렛은 별다른 준비물 없이 병뚜껑을 이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품 내부구조는 룰렛 게임기와 비슷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구성 요소가 복잡하지 않고, 카스룰렛을 경험하는 사용자들은 큰 어려움 없이 직관적으로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추후 술집에 카스룰렛을 배치하여 대여하는 방식을 취하거나, 단기 프로모션으로 한정판 제품 판매를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고객이 브랜드 간접경험을 하도록 돕고, 이를 통해서 카스가 젊은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임을 각인시키는 긍정적인 효과 또한 누릴 수 있습니다. 2) 카스룰렛 사용법 1 카스룰렛 병 입구 부분에 병뚜껑을 안착시킵니다. 2 병뚜껑을 얹어둔 상태로 한 사람씩 차례로 버튼을 누릅니다. 3 버튼을 눌렀을 때 병뚜껑이 튀어 오르면 당첨입니다! 4 게임이 끝나면 튀어 올랐던 부분을 눌러서 리셋합니다. 5 다시 병뚜껑을 얹어 카스룰렛으로 즐겁게 게임을 즐깁니다. 3) 디자인 의도와 포인트 맥주거품이 찰랑이는 모습을 모티브로 삼아 제품디자인에 접목시켰습니다. 역동적인 로고 라인과 카스 병맥주의 엣지 라인을 살려 카스 브랜드 MD 상품임을 더욱 각인시켰습니다. 차가운 물에 떠 있는 맥주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디자인하였고, 카스의 시그니처 블루컬러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조형과 색상을 보며 상쾌함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또한, 기울어진 맥주병에서 튀어 오르는 병뚜껑은 스릴 있고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카스룰렛의 병뚜껑이 튀어 오를 때의 짜릿한 즐거움은 카스가 강조하는 젊고 활력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적절하게 매칭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