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B 2016 winner

닫기
2020 동상
김하은 | 코웨이㈜
HOMEBLE, 신선하게 즐기는 수제 생맥주와 프리미엄 음료
디자인출원 30-2020-0036982|음료용 거품기,30-2020-0036983|포장용 용기
Z세대와 밀레니얼세대인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구독경제 서비스 'HOMEBLE'은 집에서 간편하게 신선하고 특별한 수제 생맥주와 프리미엄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의 코웨이 대리점을 코웨이 스테이션으로 활용하여 물류센터가 아닌 주소지 인근 코웨이 스테이션에서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배달 대행)을 이용해 배송하는 방식으로, 전국 코웨이 스테이션에서 연계해 배송 시간 단축 및 신선도를 유지하는 방식이며, 비대면(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지정된 시간에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수제 생맥주뿐만 아니라 아메리치노, 카페라떼, 밀크티 등 거품기가 없어도 손쉽게 초음파 장치를 통해 부드러운 거품이 발생되어 편리하게 더욱 부드러운 수제 생맥주와 프리미엄 음료의 섭취가 가능하며, 빛이 투과되는 투명한 소재의 경우 변질이 쉽기 때문에 빛과 산소를 차단하여 변질을 방지하고 분리수거 및 보관이 용이한 캔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신선하게 홈술과 홈카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분리 가능한 텀블러 방식을 사용하여 세척이 편리하며 음용 중 닫아 놓을 수 있는 뚜껑이 있어 위생적입니다. MZ세대의 경우 비대면(언택트) 소비를 선호하며 1인가구 및 외부 활동이 잦은 특성을 지니고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정수기보다 구매 즉시 섭취가 가능한 생수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파악되며, 'HOMEBLE'은 배송 즉시 섭취가 가능하고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맞춤형 DIY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이 가능합니다. OEM 생산 방식(주문자위탁생산)을 통해 다양한 유명 수제맥주 양조장, 카페 등과 협업이 가능하며 디지털 마케팅에 효과적입니다. 휴대가 가능하여 캠핑 등 외부 활동에 적용이 가능한 소형 가전과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이 어우러진 새로운 구독경제 서비스입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해야는 번거로운 점을 해결하기 위해 신선하게 즐기는 수제 생맥주와 프리미엄 음료 구독경제 서비스를 디자인하였습니다.